본문 바로가기

가족이야기

계림 우산공원, 천산공원, 용호공원, 남계산공원

계림 시 공원들을 둘러보았다.

우산공원, 천산공원, 용호공원, 남계산공원....


우산공원은 계림시 이강 서쪽 기슭에 있으며 중국역사의 전설적 임금 순황제가

우제가 다녀간 것을 기념해 당나라 때 산 밑에 우제사당을 지은 것이 시초가 되었다.

길이 125미터인 화교를 건너서 공원으로 들어서면 월아산, 보타산, 낙타산 등 바위산들과

계림 이곳저곳에서 볼 수 있는 동굴 중의 하나인 용음동, 칠성암 등이 있다.

























천산공원

계림시 동남쪽에 있고 천산과 탑산이 있으며 계림시 이강의 지료인 소동강이 그 사이를

굽이굽이 흘러 지나간다.

천산의 산기슭에 천산암, 천암, 월암 등이 있고 산 정상에는 천산정자가 있다.















계림 시내에 약 1400 년의 세월을 살아 온 '대용수'가 자라고 있다.

신의 나무라고 불리는 볼수록 장업하다.

호수의 모습이 흡사 서울의 창경궁 연못 같지만 그 규모는 몇 배나 된다.

























남계산공원

당나라의 계관도방어관찰사인 이보라는 인물이 남계산을 최초로 발견하였는데

산 속 동굴에 그가 지은 시 '유별남계'가 적힌 석각이 남아있다고 한다.

공원에는 백룡동 유선암 등의 동굴이 있고 두 봉우리 사이의 용척루하는 누각에서

도시의 경치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공원 내에 남계다원이 있어 여러가지 꽃차를 시음해 보았다.











차도 구입해 왔다.






'가족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림 소수민족 마을 테마공원 세외도원  (0) 2018.03.23
계림 관암 동굴, 은자암 동굴 탐방  (0) 2018.03.23
계림을 다녀오다  (0) 2018.03.21
하늘을 걷다  (0) 2018.03.03
서산 팔봉산에 오르다  (0) 201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