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삼겹살과 곱창이 뇌졸중의 주범

한국인에 많은 뇌졸중, 중풍은

 

 

외국에서 버리는 음식쓰레기(비계,내장 등)을 수입해서 먹는 식습관 때문이라고 하는데..

육고기를 많이 먹는 미국,호주 서양 사람들은 왜 중풍 환자가 거의 없을까요?

왜 대한민국은 40대가 넘으면 심지어 10대, 20대도 뇌졸중 중풍 때문에 고생하고

목숨을 잃고 있을까요?

왜 한국에만 유독 많은 중풍 환자가 있을까요?

 

이 문제에 대하여 외국 식습관을 오랜 기간 비교 연구한 결과는..

흔히들 짜게 먹는 것이 원인이라지만 그보다 더한 것이 있답니다.

사실 독일 같은 유럽 경우 음식을 보면 우리보다 더 짜게 먹기도 합니다.

음식을 짜게 먹어서 중풍이나 뇌졸중이 빈번한 것 보다 외국에서는

심혈관 질환 때문에 버리는 쓰레기 삼겹살 그리고 곱창전골을 즐겨먹는

전통적인 한국의 식습관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1. 서양 사람들은 돼지고기 소고기를 먹을 때 비계나 기름기를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 돼지, 양고기 내장 곱창은 더욱이 먹지 않고 쓰레기로 버립니다. 예외적으로 간은 먹기도 합니다.

 

 

2. 그러나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이 두 가지 음식을 즐겨 많이 먹습니다. 이 때문에 칠레, 유럽에서는 자기들은 먹지 않고 버리는 쓰레기 삼겹살, 곱창을 우리나라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 얼마나 웃기는 코미디 같은 이야기입니까? 중국도 돼지고기를 많이 먹지만 비계 부분을 제거 후 먹습니다.

 

 

3. 아마 전통적으로 삼겹살과 곱창전골을 이렇게 즐겨 많이 먹는 나라는 대한민국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우리 선조 조상들은 중풍으로 많이 돌아가셨고, 지금도 한국에는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심혈관질병, 중풍, 뇌경색으로 평생 불구로 고생, 사망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길거리에 중풍이 걸려서 절뚝절뚝 하며 불구된 사람을 아주 가끔 목격되지만 외국에서는 이런 중풍 환자를 일체 볼 수가 없습니다.

 

 

4. 그리고 더 웃기는 것은 TV의 맛자랑 프로그램 에는 항상 삼겹살, 곱창전골 요리하는 식당을 단골 메뉴로 시도 때도 없이 소개하고 있어 웃기는 비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하루빨리 우리도 식습관을 시급히 바꾸어야 하는 혁명이 필요하며 이제 부터라도 삼겹살 쓰레기 곱창 전골음식 먹는 것을 줄이거나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드실 때 비계를 제거 후에 드시기를..

 

 

5. 곱창 같은 경우는 곱창 내부에는 누런 비계가 전부입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전량 버리는 쓰레기 이지만 우리는 이것을 비싸게 수입해서 값비싼 곱창전골로 요리해서 먹습니다.

 

진짜 못 말리는 한국인!!

 

이런 비계 기름을 어릴 때부터 무심코 많이 먹으면 내장 비만이 오고 우리 몸의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누적되고 혈관 벽에 혈전이 누적 되고 혈관 벽이 막혀 중풍(뇌졸중) 심혈관 질병에 잘 걸립니다.

30대 후반 젊은이들도 중풍으로 오랜 동안 고생하고 영구 불구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삼겹살을 앉은 자리에서 2~3인분 씩 먹었고 곱창전골도 아주 즐겨 먹었다고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제 비계가 많은 삼겹살, 곱창전골은 가급적 먹지 말고 운동도 열심히 하여 중풍, 뇌졸중으로 부터 해방되어야 하겠습니다.

 

 

 

최한익 선배님 제공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산책  (0) 2012.10.16
금연 그리고 4년  (0) 2012.10.11
간절함  (0) 2012.09.04
바나나의 효능에 대하여  (0) 2012.08.30
거리를 두자  (0) 2012.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