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과함께

수명을 연장하려면....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대표적으로 금연,

꾸준한 채소 섭취,

안전 벨트 매기, 3가지다.

다음 4가지는 여러분이 간과하고 있는 수명을 연장하는 매우 중요한 방법들이니 꼭 명심하길 바란다.

1. 청량음료을 마시지 않는다

콜라와 같은 소다 음료는 수명 연장을 위한 매우 좋지 않은 선택이다. 보스턴의 연구진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일반 소다, 혹은 다이어트 소다를 먹는 사람은 심장병과 당뇨병 등 만명의 근원이 되는 신진대사 증후군에 걸릴 확률을 2배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탄산 음료의 어떤 성분이 이런 결과를 가져오는지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콜라 등에 들어 있는 카라멜 색소 가 주원인이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실제로 이 성분이 실험실 동물에게 신진대사 증후군을 일으킨 것으로 확인됐다.

원인이 무엇이든, 나의 수명을 위해 청량음료를 끊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다.


2. 튼튼한 두 다리

튼튼한 하체는 몸이 균형을 잡고 유연함과 지구력을 유지하도록 하는게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튼튼한 하체는 나이가 들어 더욱 빛을 발한다.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넘어짐으로 인한 골절상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없이 많은 노인들이 혈관계 질환과 골절상으로 사망한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된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바로 쪼그려 뛰기, 계단 오르기, 제자리 뒤기 등을 꾸준히 해서 튼튼한 다리를 갖도록 하라.


3. 젊은 나이에 출산한 어머니 

어머니의 출산시 나이가 25세 이하였으면 100살까지 살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2배나 더 높다는 것이 시카고 대학의 연구 결과 밝혀졌다. 어머니의 나이가 젊을수록 더 건강한 난자로 수정을 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4. 보라색 음식을 많이 먹는다

레드 와인, 포도, 블루베리, 이런 짙은 '보라색 음식'들은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가득 들어 있어서 심장병은 물론 알츠하이머 같은 퇴행성 질환도 예방해 주는 효과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