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이야기

발상의 전환

대머리들의 고민인 발모,

수 많은 발모제가 시장에 나와 있다.

하지만 정말 효과가 확실한 발모제는 많지 않다고 한다.

 

그런데 한 회사에서 효과가 뛰어난 발모제를 개발하였는데

아무리 광고를 하고 선전을 하더라도

생각만큼 팔리지를 않았다.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도 쉽게 설득이 되지 않았던 것이다.

이미 많은 발모제들이 소개되고 있고 또한 그 효과들이 썩 좋지 않다고

일반 소비자들이 생각했기 때문이다. 

사정이 이러하다 보니 자연 우수한 발모제를 정작 개발했지만 회사는 점점 경영난을

겪게 되었고 급기야 회사를 남의 손에 넘겨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개발회사는 적당한 돈을 받고 제품과 회사를 다른 사람에게 팔고 말았다.

 

발모제 회사를 인수한 후 그 발모제가 불티나게 팔렸다고 한다.

그 이유를 알아보았다.

그 이유는 창의적인 광고효과에 의한 소비자 구매심리를 높인 것으로 드러났다.

 

새 발모제 광고를 내었는데

내용은

 

이 발모제를 바르실 때 손가락으로 바르지 마십시오.

잘못하면 손가락에 털이 나는 수가 있습니다.

 

많은 고객들이 이 광고문구를 보고 새 발모제를 많이 사게 되었다는 이야기....

 

남들과 비슷한 광고를 냈다면 역시 매출은 급상승 하지 못하였을 것이다.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이야기를 만들어 내었고

창조적인 대 고객 광고 문안을 마련하여 큰 영업 상승효과를 창출하였다는 이야기가 새삼

마음에 다가 온다.

 

우리네 인생의 성공도 역시 창조적 발상의 전환에 의한 결과물이자

치밀하고 섬세한 연구와 전문가다운 노력과 번쩍이는 아이디어의 열매라고 볼 수 있다.

더우기 현대에서 성공적이다 라고 할 수 있는 경우는 대개가 획기적인 범상하지 않은

아이디어나 실행에서 비롯됨을 종종 볼 수 있다.

 

위와 같은 창조적 아이디어와 발상의 전환도

인간이 가진 고유한 특징으로서 어느 인간이든지 비전과 희망을 가진 사람들과

성실한 사람들에게서 나온다는 것이다.

 

  

'비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etnam의 열기  (0) 2008.01.31
business와 인적 network(인맥)  (0) 2008.01.07
성실(誠實), 솔로몬(Solomon)식 성실  (0) 2008.01.04
웰빙 스킨케어 스킨베네핏츠  (0) 2007.12.29
Compotech와 Man & Biz Corp.  (0) 2007.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