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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이야기

국제 비즈니스 성공포인트

 

국제비즈니스 성공포인트

 

 

1. 비즈니스는 영원한 것이 없다.

    

      항상 변수가 작용하여 언제 비즈니스 DROP이 생기더라도 비즈니스의 중단이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거래선(주 아이템, 주 거래건수)을 20개 가까이 개척해 가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계속적인 많은 거래모색, 검색, 인적교류, 거래처방문, 정보수집활동이

      필요하다.

 

 

2. 사업초기엔 어느 것 하나 고정적이고 장기적인 비즈니스는 없다. 

 

     따라서 가능한 할 수 있는 거래는 모두 검토하고 그것도 장기간 끈질기게

      결론이 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3. 판매자는 항상 “을”이다 항시 이것을 망각하면 안 된다.

 

    판매는 모름지기 수요자(고객, 거래처)를 만족시키는 활동이다. 고객의 입장에 서서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고객이 편하게 만날 수 있도록 정보도 주고 거래조건도 합리적으로 제시하여 기여함으로써 장기적인 거래를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 특히 독점적 지위에 있는 경우는 더욱 이를 망각하기 쉬운데 거래는 상호간의 기 싸움이 아니다. 상호 성공적인 거래를 통해 WIN-WIN을 하는 협동이다. 따라서 합리적이고 진솔한 가운데 고객을 진심으로 만족시켜야 한다.

 

 

4. 자신감과 끈기를 가져야 한다.

 

      조금 힘들고 생소하다 하여 포기하거나 내 사고방식과 틀린다 하여 배척하는 식의 자기중심적 사고는 비즈니스의 폭과 깊이를 더해갈 수가 없는 걸림돌이다. 과감하게 다양한 경험과 환경을 경험하겠다는 자신감을 고취시켜나가고 이를 몸소 체험하고 그 속에서 진정한 지혜를 얻어서 비즈니스에 가미 시키는 훈련이 필요하다. 끈질기게 마무리를 짓도록 하라. 하다가 중지 곧 하면 아니 감만 못하리라.

 

 

5. 겸손하라.

 

      특히 모든 분야에 생소한 비즈니스맨은 항상 배운다는 자세로 임하라 그래야 하나라도  

      더 얻어 들을 수 있고 상대로부터 배척을 받지 않는다. 천상천하 유아독존은 옛날

      임금이나 최고의 장수들이 취하는 자세이다.

      우리 비즈니스맨은 플렉시블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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