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운이야기

꿈은 현실과 반대




어릴 땐 꿈 속에서 높은 언덕을 뛰어서 내려

마치 낙하산을 탄 것 처럼 천천히 날아서 땅으로 내려 오던 신기한 꿈도 꾸었고


길 위에 동전이 끝도 없이 떨어져 있어서

줍다 줍다 다 줍지 못하고 꿈을 깬 적도 있으며


아플 땐 가위에 눌려서

마귀에게 쫒기기도 하고 목이 졸리기도 했었다.


최근에는 어렵게 맘 먹고 끊은 담배를 방심하여 피우는 꿈을 꾸고는 화들짝 놀라서

현실이 아니기를 그야말로 꿈이기를 간절히 빌면서 잠을 깬 적이 있다.


돌아가신 조상님이 나타나시기도 하고

현실과는 동떨어진 꿈을 꾸는 경우가 가끔 있어서

역시 꿈은 현실과 반대구나 하는 것을 느낀다.



설 연휴에는 국선도 수련 역시 쉬게 되는데....


그저께 꿈 속에서는

여러 친구들 앞에서 내가 국선도 수련을 한다고 이야기 하고

그 동안 단련한 동작 중에서 초보자에게는 어렵다는

'두좌법'을 보여주겠다고 큰 소리를 쳤는데....

평소에 자연스럽게 동작을 해 오던 '두좌법' 동작이 도대체 되지 않고

물구나무만 서면 옆으로 쓰러지고 뒤로 쓰러져서

창피를 당하였다.


깨서 보니 꿈이었다.


오늘 긴 연휴를 끝내고 새벽 국선도 수련을 가는 날,

내가 새삼스럽게 '두좌법' 동작을 취하면서 아내에게 꿈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하였다.

과연 꿈이 현실과 반대인지 확인하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자연스럽게 '두좌법' 동작이 잘 되었고

역시 꿈은 현실과 반대라는 공식을 재확인 하였다.


그래서 꿈을 믿는 일은 조심할 것이다. ㅎㅎ





'호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d + password  (0) 2016.08.03
배재학당 추억사진 모음  (0) 2016.02.22
붉은 원숭이의 새해맞이  (0) 2016.01.04
회갑의 병신년  (0) 2015.12.31
친구가 찍어 준 사진 한 장  (0) 2015.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