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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이야기

신규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결정사항들

 

신규 비즈니스 아이템을 국내에서 제조 판매하려고 한다면...

 

가장 먼저 해당 제품의 시장규모가 궁금하다. 

그리고 판매가능 거래선과 수량(매출액)을 따져보게 되며

기존 경쟁제품에 비해서 우리가 제조 판매하려는 제품의 비교를 해서 비교우위를 가지는지

면밀하게 파악을 해야할 것이다. 

 

- 가격

- 품질

- 기타 고객만족을 시킬 수 있는 요소들에서 종합제품력이 우세해야 할 것이다.

 

제조 파트너는 누구로 할 것인가?

trial product와 테스트 샘플의 준비와 거래선 라인테스트 결과의 follow up 자료.

필요한 품질특성의 객관적 공인 성적서 확보

자체 시험결과의 확보와 품질보증체제 갖춤

제품의 포장과 표시 표준화

제품의 formulation 표준화

원료와 제품의 specification의 표준화

제조, 가공의 공정의 표준화

품질관련기술서류 준비(MSDS, Technical Data Sheet)

판매단가의 책정

판매목표와 수익의 예측

 

판촉 - 주문확보 - 발주 - 제조 - 포장 - 검사 - 출고 - 납품 - 수금- 사후관리 일련의 관리

 

일반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상기 사항들을 검토하고 결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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