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운이야기

하고 싶고 내게 맞는 일(내 일)을 하면 행복

내가 하고 싶고 적성에 맞는 일(내 일)....

 

 

성우

MC

앵커맨

토론 사회자(진행자)

아나운서

전문강사

경영컨설턴트

 

한의사

동물학자

생물학자

지구환경가

지구과학자

 

제조기업체 또는 공기업체 경영

직업 군인

무역

여행가이더

 

외교관

국회의원

환경 과학관련 장관

 

 

길지 않은 인생이지만,

 

사람은 저마다,

하고 싶은 일도 있고

적성에 맞는 일도 있고

잘 할 수 있는 일도 있고

잘 어울릴 것 같은 일도 있고

쉽지 않지만 도전해 보고 싶은 일도 있으며

부모님이나 주변에서 해 보라고 권유하는 일도 있다.

 

위에 열거한 일들이

바로 내가 하고 싶은, 적성에 맞는, 잘 할 수 있는, 어울릴 것 같은, 도전해 보고 싶은 일들이다.

비록 일생 동안 다 해 볼 수 없어서 안타깝지만

그 중에서 가장 바람직하게 선택하는 방법은 있다.

 

내가 하고 싶고,

나의 적성에도 맞고,

내가 잘 할 수 있고,

내게 잘 어울리기도 하고,

나의 현실 여건에 부합된다

위 다섯 가지 항목에 모두 맞는 그런 일이 있다면

그 일을 선택한다면 최고가 될 것이다.

 

물론 위 다섯 가지 항목 중에서 한 두 가지라도 부합이 되어야 한다.

만약 위 다섯 가지 항목 중에서 하나도 일치되는 것이 없는 일을 하고 있다면 불행할 것이다.

 

그런데,

어린 시절에는 두말 할 것도 없고, 대학을 졸업하고,

심지어는 결혼을 하고 몇 년이 흘러도 위의 항목에 맞는 일(내 일)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

 

실제로 주위의 많은 사람들은 중년, 장년, 노년이 되어서 비로소 내 일을 만나는 경우도 많다.

가능하면 일찍 빨리 내 일을 찾아 시작한다면 성공적인 삶이 될 것이다.  

 

 

 

 

'호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형이 B인 호운의 이야기  (0) 2008.08.05
원숭이 해에 태어난 사람은  (0) 2008.08.05
목계 이야기  (0) 2008.07.24
4111대안이 안겨준 선물  (0) 2008.07.23
호운의 여름이야기  (0) 2008.07.22